회사 소개
home

코드잇 팀 생활

 유연한 출퇴근

코드잇은 만족스럽고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주 40시간 유연근무제를 따르고 있습니다. 매일 코어 타임(오후 1~5시)은 반드시 지켜야 하고, 코어 타임을 제외한 시간은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부 포지션은 코어타임을 다르게 적용해요. 자세한 내용은 포지션별 채용공고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코어 타임이란? 코어 타임은 언제든지 협업이 가능한 시간을 의미합니다. 유연하게 일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코어 타임은 반드시 준수하고 있어요.

 자유로운 재택 근무

코드잇은 “스마트 캐주얼”한 팀원들이 모여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책임감을 가지고 좋은 퍼포먼스를 내는 팀원들 덕분에 자유로운 환경에서 즐겁게 일하고 있어요. 일하는 장소는 꼭 사무실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재택 근무도 스마트 캐주얼한 문화를 보여주는 것 중 하나입니다. 월/금 코어 타임은 사무실 출근을 기본으로 하고, 월/금 비코어 타임과 화/수/목은 사무실과 재택 근무 중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자유롭게 근무하고 있어요. 재택 근무는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자유롭게 재택 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포지션은 출근일을 다르게 적용해요. 자세한 내용은 포지션별 채용공고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말 문화

회사에서 반말로 소통한다니.. 이게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인지 궁금하시죠? 코드잇에서는 실제로 아주 자연스럽게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코드잇은 커뮤니케이션의 벽을 낮추고자 고민 끝에 “반말 문화”를 시작했어요.
좋은 팀워크의 첫 걸음은 아무래도 대화겠죠?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갈수록 유대감이 쌓여서 신뢰로 발전하고, 또 신뢰에 기반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나오곤 해요. 그래서 코드잇은 커뮤니케이션의 벽을 낮추고 보다 친밀한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반말 문화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반말을 사용하더라도 코드잇 팀원들은 서로를 인격적으로 대하고 존중합니다. 덕분에 더욱 끈끈한 팀이 되었고, 솔직한 의견을 빠르게 주고 받으며 효율적으로 소통하고 있어요 호칭은 한국어 이름과 영어 이름 중 불리는 사람이 선호하는 방식을 참고하여 부르고, 반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말 문화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온보딩 과정에서 피플앤컬쳐 매니저와 함께 첫 반말을 하며 적응해보고 있습니다! 피플앤컬쳐 매니저와 편하게 소통하며 익숙해져가요

 랜덤 점심

매주 월요일 점심은 랜덤점심이 있는 날입니다. 랜덤 점심은 CodeEat 봇이 랜덤으로 짜준 조원들과 함께 점심을 먹으러 가는 시간이에요. 평소에 이야기할 기회가 적었던 동료들과 같이 밥을 먹으면서 친해질 수 있는 즐거운 점심 문화입니다. 랜덤 점심이 있는 날은 오전 11:30부터 밥을 먹으러 가고, 코어 타임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오후 1시까지는 꼭 돌아오고 있어요

 비어 토크

비어토크는 코드잇 팀원들과 함께 맥주를 마시면서 자유롭게 어울리는 시간입니다. 매 분기의 마지막 달(ex. 1분기의 경우 3월) 첫째주 금요일 오후 5시~6시에 진행하고, 알콜 음료와 논알콜 음료(콜라, 사이다, 논알콜 맥주 등)가 준비되고 있어요. 서로 캐주얼하게 어울리면서 관심사를 공유하고 친목을 다지며 더 좋은 팀워크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TGIM: Thank God It’s Monday

매주 월요일은 TGIM이 있는 날입니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을 기분 좋게 보낼 수 있도록 TGIM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요. 샌드위치, 주먹밥, 도넛, 과일 등 맛있는 간식과 함께 행복한 월요일을 시작합니다

 동아리

관심사가 비슷한 팀원들과 함께 동아리 활동을 하며 회사 밖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동아리는 3명 이상만 모이면 결성할 수 있고 테니스 동아리, 풋살 동아리, 방탈출&보드게임(BnB) 동아리, 맥주 동아리 등 다양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어요.
⚽️ 풋살 동아리
 맥주 동아리

 스터디

함께 스터디하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팀원들과 함께 모여서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터디는 사무실에서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고, 디자인 스터디 등 다양한 주제의 스터디를 하고 있어요.

 생일 축하

매월 첫째주 월요일 오후 4시는 생일 축하 시간입니다. 다함께 사내 라운지에 모여서 맛있는 케이크도 나눠 먹고 팀원들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있어요. 생일 당일에는 소중한 팀원의 생일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10만원 상당의 생일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11월 생일 축하

 콘텐츠 츄르먹기

“츄르먹기"는 어떤 표현인가요? “dogfooding”이라는 표현을 들어보셨나요?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보는 것을 dogfooding 이라고 하는데요, 코드잇 팀원들은 “츄르먹기"라고 부르고 있어요
코드잇은 “배움의 기쁨을 세상 모두에게" 전하고자 하는 비전을 품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코드잇 서비스를 통해 배움의 기쁨을 전하려면 서비스 전반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요, 팀원 모두 코드잇 강의를 꾸준히 듣고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츄르먹기”를 하고 있어요. 코드잇 콘텐츠를 수강하며 프로그래밍 역량도 키우고 피드백을 나누며 서비스 퀄리티를 한층 더 높여가고 있습니다. 특정 기준 이상의 강의 콘텐츠를 수강한 팀원에게는 푸짐한 선물도 드리고 있어요

 회고 프로세스

코드잇은 서로의 성장을 위해 주기적으로 회고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고 프로세스란 피어 리뷰와 셀프 리뷰를 기반으로 함께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고민하는 과정 전체를 의미합니다. 팀내 피드백은 상시로 이루어지고, 전사적으로 진행되는 회고 프로세스는 6개월에 한 번씩 진행하고 있어요. 회고를 통해 서로의 성장을 독려하며 솔직하게 의견을 주고받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전체 회의

전체 회의는 코드잇의 큰 소식들이 공유되는 자리로, 분기마다 한 번씩 대회의실에 모여서 진행하고 있어요. 전체 회의는 모든 팀원들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스타트업의 상징적인 문화이기도 합니다.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모든 회의록을 공유하고, 업무와 관련된 이야기는 반드시 슬랙 공개(public) 채널을 통해 소통하고 있습니다. 업무와 관련된 소식은 모든 팀원이 언제든지 알 수 있도록 비공개 채널에서의 소통을 지양하고 공개 채널에서 소통하고 있어요.